조회 수 25614 추천 수 1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이폰 구매 후 꼭 거쳐야할 불량테스트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1.제품 일련번호 확인

일련번호는 제품고유번호이기 때문에 중복될 수 없으며 박스에 기재된 번호와 기기의 일련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틀린 경우 재포장 가능성과 정품이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2.육안으로 외형, 침수라벨 확인

이번에 발표한 아이폰5 경우 외부프레임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찍힘이나 스크레치, 그리고 색상이 블랙일 경우 까짐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육안으로 찍힘, 스크레치, 들뜸현상, 까짐 등을 확인해 봅니다. 아이폰5경우 유심트레이안쪽에 침수라벨 있습니다.


3.버튼작동유무확인 (이상시 리퍼가능/홈버튼은 작동이 되면 감도,강약에 상관없이 리퍼불가능)

홈/볼륨/진동/슬립버튼 등을 눌러 보면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덜렁거림은 없는지 확인 합니다. 유심트레이는 헐겁지 않은지 뺐다 껴봅니다.


4.불량화소체크 (데드픽셀 확인시 리퍼가능/오줌액정 리퍼불가능)

아이폰활성화 후 아이폰 내장앱인 사파리를 통해서 http://www.appleservedup.com 으로 접속합니다.

불량화소/콘트라스트 체크를 통하여 액정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콘트라스트 테스트로 오줌액정인지 얼룩은 있는지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5.카메라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카메라모드에서 사진을 찍어 사진상에 불량화소가 생기는지 테스트해보며 화이트밸런스 오류가 없는지 저장은 잘 되는지 파노라마기능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6.화면터치테스트 (터치불량 리퍼가능)

메모장을 열어서 키패드가 작동되는 상태에서 타이핑이 정확하게 되는지 단어와 단어사이에 수정상태로 정확하게 들어가는지 사진앨범에서 확대/축소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그림그리기앱으로 화면 구석구석까지 선을 그려보면서 테스트해 봅니다.


7.마이크기능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동영상모드에서 주변 소리가 잘 녹음이 되는지 확인해 보고 시리를 작동시켜 명령어 입력시 잘 작동되는지 테스트해 봅니다.-기기 자체 스피커는 한쪽에만 달려 있습니다. 반대쪽은 마이크입니다.


8.근접센서 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폰모드에서 전화를 건 후 근접센서를 손으로 가렸을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지 확인해 봅니다.


9.GPS테스트

지도앱을 실행하여 현재위치를 찍어서 정확하게 표시가 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10.자이로스코프 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나침판앱 또는 관련앱을 실행하여 정상작동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11.가속센서(중력센서) 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웹화면에서 가로보기, 세로보기가 원활하게 작동되는지 테스트해 봅니다.


12.이어폰 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아이폰에 이어폰 꼿을때 잡음이 생기는지 확인해보고 양쪽 소리 잘 들리는지 볼륨조절은 잘 되는지 이어폰에 달려있는 볼륨조절버튼과 통화버튼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13.충전기 테스트 (이상시 리퍼가능)

아이폰5부터는 라이트닝케이블이 들어가 있는데요 방향성이 없기 때문에 어느쪽으로 꼿던 충전이 됩니다. 충전이 잘 되는지 양쪽으로 꼿아서 테스트해 봅니다. 라이트닝케이블을 이용하여 PC와 싱크시 잘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14.배터리 테스트

배터리는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저는 동영상 무한반복으로 얼마정도 견디는지 확인해 보고 있습니다.


 
1 도현 102195
2 클루노이드 77205
3 nono201 62828
4 레네씨 50712
5 Ken™ 49628
6 Mushishi 47106
7 오군 41831
8 핑크우드 40227
9 하얀바나나 32933
10 화랑 30263
Skin by Elkha
251
yesterday 252
visitor 2,408,556

마이웍스™ 유쾌한공작소


myworksmod@me.com

트위터 @myworks
카카오톡 my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