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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ne-3gs-vs-nexus-one-3d.jpg

아이폰3GS가 아이폰3G에 비해 3D 그래픽 성능이 많이 향상된 점은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구글의 넥서스원이 퀄컴의 1GHz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도 주지의 사실이구요. 그럼 두 스마트폰 중에선 어느 모델이 더욱 강력한 3D 그래픽 성능을 갖고 있을까요? Distinctive Developments에서 실시한 실험에 따르면, 넥서스원의 프레임레이트(초당 표시하는 장면의 수)가 아이폰3GS보다 낮았으며, 이는 현재 넥서스원의 NDK가 Neon 부동 소수점 연산 최적화(floating-point optimization) 코드를 지원하지 않음으로 인해 병목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넥서스원(800x480)과 아이폰3GS(480x320)의 해상도 차이도 실험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다음 버전에서는 조금 더 신경을 써줘야 할 것 같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GYqZK25KU3U&feature=player_embed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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